본문 바로가기
  • 말씀이 삶이 되는 교회
묵상편지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물을 때 / 20.07.06(월) / 벧전 3:13-22

by Rev.LeeGH 2020. 8. 3.

(묵상본문) 벧전 3:15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같은 어려움을 당하면서도 원망,불평,낙심 하지않고 감사,인내하며 믿음으로 견뎌낼 때 다른 이들은 그 사람을 주목합니다. 그렇게 참을 수 있는 힘, 낙망하지 않는 힘이 어디서 오나 궁금해 하게 됩니다.

 

세상사람들과 다르게, 구별되게, 거룩하게 살 수있는 원동력이 무엇이냐?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습니다. 

 

문제는 우리에게 그렇게 물어오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 믿는 삶이 세상 사람들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사람들과 똑같이 참지못하고, 분노하고, 양보없이 이기적으로 살아갑니다. 어떤 경우는 '믿는 사람이 더하다'라는 소리까지 듣습니다.

 

주변 친구나 이웃, 가족들에게 "너가 믿는 예수라면 나도한 번 알고싶다. 나도 한 번 믿고싶다."라는 말을 듣는 성도 있는가 하면 "그 예수 너나 잘 믿어라. 교회, 너나 잘 다녀라."라는 말을 듣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의 삶이 영광스러울 때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때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행할 때 입니다. 사도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에게 십자가 고난을 이겨내시고 승리하신 예수님을 기준으로 제시합니다.

 

오늘도 예수님 닮은 삶, 구별된 삶으로 주님영광 나타내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빛나는교회 이길형 목사 

 

 

댓글